UPDATED. 2019-04-22 10:15 (월)
집에서 목살 스테이크를…CJ제일제당, '더건강한' 신제품 출시
집에서 목살 스테이크를…CJ제일제당, '더건강한' 신제품 출시
  • 바른경제
  • 승인 2019.04.04 10: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규 기자 = CJ제일제당은 냉장햄 브랜드 'The더건강한'의 신제품 'The더건강한 통목살 스테이크'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The더건강한 통목살 스테이크는 통목살을 12시간 저온 숙성해 육즙과 식감을 살린 제품이다. 참나무로 훈연해 육질 사이 사이에 깊은 풍미가 배도록 했으며 두툼한 두께로 목살 스테이크의 외형을 구현했다. 전분, 보존료(소브산칼륨), 에리토브산나트륨 등 3가지 성분을 뺐다.

제품을 통으로 구워 밥과 채소 샐러드 등을 곁여 한 끼 식사로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캠핑 바비큐나 안주 등 다양한 메뉴로도 활용할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목살 스테이크가 완성할 수 있다.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은 7980원(350g 기준)이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들의 육가공 소비 패턴 변화에 초점을 맞춰 이번 제품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소비자들이 햄·소시지를 아이들 반찬이나 간식용으로 활용했던 과거와 달리 메인 디쉬 및 한 끼 식사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최근 추세를 반영했다는 것이다.

목살 스테이크 메뉴를 선보인 것도 메인 요리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 중 외식에서 주로 소비하던 메뉴라는 점을 감안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가정간편식(HMR) 소비 확대로 편의성과 효율성을 중시하는 소비 성향이 짙어지면서 여러 반찬을 준비하기 보다는 하나의 요리만 준비하는 '원밀(One-Meal)형' 메뉴 취식 추세가 강해졌다"고 밝혔다.
pjk76@newsis.com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