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1 00:40 (금)
네이버, AI '클로바' 문자인식기술 파트너사 모집
네이버, AI '클로바' 문자인식기술 파트너사 모집
  • 바른경제
  • 승인 2020.02.01 01: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진영 기자 =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이 인공지능(AI) 핵심 기술 중 하나인 OCR(문자 인식기술) 솔루션 사업을 함께 할 파트너사를 내달 14일 오후 6시까지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NBP의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OCR 상품 영업 제안과 공동 프로젝트 진행 외에도 교육, 컨설팅, 마케팅 협업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OCR은 이미지 속에 있는 문자를 인식해 기계가 읽고 활용할 수 있는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술로, 번역이나 이미지 검색, 텍스트 분석, 챗봇 등에 사용된다.

문서 자동 분류를 실현해 반복 검증 업무를 줄일 수 있고, 청구서와 영수증 등의 자동 입력 정확도를 높이는 자동업무화 시대에 가장 높은 수요를 가지고 있는 AI 분야다.

앞서 NBP는 지난해 자사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네이버의 OCR 솔루션을 베타 테스트 형태로 출시했다.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다수의 고객이 OCR 성능을 충분히 검토하고 빠른 정식 서비스 전환을 요청함에 따라 2월 1일부터 OCR 상품를 정식 서비스할 계획이며, 이에 맞춰 OCR 솔루션 분야에 기술적 숙련도와 영업력을 갖춘 파트너사 모집에 나선다.

자세한 설명과 신청 절차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홈페이지나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t@newsis.com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