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04 13:45 (화)
[교육소식]울산 농소중, 학교폭력예방 '학급 수호천사' 운영 등
[교육소식]울산 농소중, 학교폭력예방 '학급 수호천사' 운영 등
  • 바른경제
  • 승인 2020.07.07 16: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현 기자 = 울산 북구 농소중학교가 학급 내 집단따돌림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학급 수호천사'를 운영한다. 학생들의 즐겁고 안전한 학교생활에 기여할 수 있는 학생들이 자원해 구성했다.

이들은 수업 시간은 물론 여가 시간 등을 활용해 교내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학생들의 의견 및 고충을청취하고 수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 수호천사 활동 기록장을 작성하고 정기적인 담임과의 대화를 통해 학급 내 폭력 사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등 학생 고충 사안을 수렴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학급 수호천사 운영으로 학급구성원 모두가 스스로 학교폭력 예방에 능동적으로 참여해 친구와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농소중은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인식을 높여 학교폭력 사안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산농협, '월간 어린이동산' 교육청에 전달

울산시교육청은 7일 교육청에서 NH울산농협으로부터 어린이 잡지 '월간 어린이동산'를 전달받았다. NH울산농협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7월부터 1년간 매월 400부씩 모두 4800부의 어린이 잡지를 기증했다.

'월간 어린이동산'은 1984년 창간된 어린이 종합교양지다. 과학, 상식, 역사, 여행, 동화, 만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정보를 담고 있다.

NH울산농협은 아이들에게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는 이 잡지를 지역 초등학교를 비롯한 마을돌봄사랑방과 마을방과후학교 등 148곳에 배부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

 

[울산=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