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30 13:10 (금)
KB증권 "한샘, 리하우스 성장 시 주가 상승 가능"
KB증권 "한샘, 리하우스 성장 시 주가 상승 가능"
  • 바른경제
  • 승인 2020.09.24 08: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이 기자 = KB증권은 24일 한샘(009240)에 대해 리하우스 실적 중심의 성장이 이뤄진다면 의미 있는 주가 재평가가 가능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2만5000원을 제시했다.

장문준 KB증권 연구원은 "KB증권에서는 정부의 재건축 규제 기조 강화로 한샘이 진입 가능한 리모델링 시장이 기존 대비 20~30% 확대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며 "하반기 이후 주택매매거래량의 축소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매수를 권할 수 있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그는 "올해 인테리어 부문 실적 회복에 중장기적으로 리하우스 실적 중심의 성장이 더해질 수 있다면 의미 있는 주가 리레이팅이 가능할 것"이라면서 "향후에도 실적호조가 지속되기 위해서는 인테리어가 아닌 리하우스의 의미 있는 성장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KB증권에서는 한샘의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로 4897억원, 영업이익은 224억원, 지배주주순이익은 186억원을 기록하면서 시장기대치에 부합할 것으로 전망했다. 기업간 거래(B2B) 매출은 부진하지만 온·오프라인 인테리어 채널의 성장세가 이어지고, 리하우스가 견조한 흐름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파악했다.

장 연구원은 "한샘은 리하우스 향후 대량 시공을 위해 품질보증체계를 갖추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리모델링 시장의 확대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대량시공이 순조롭게 가능해질 경우 빠른 성장은 자연스럽게 따라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ey@newsis.com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