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30 14:35 (월)
'마스크 큰 손 총출동'…내달 18일 '생산자-구매자' 국제행사
'마스크 큰 손 총출동'…내달 18일 '생산자-구매자' 국제행사
  • 바른경제
  • 승인 2020.10.21 12: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환 기자 = 한국마스크산업협회는 유엔프로젝트조달기구(UNOPS)와 한국 STS&P 조직위원회가 내달 18일부터 사흘간 비대면 방식으로 주최하는 ‘마스크·필터 생산자와 구매자의 만남’ 행사에 주관사로 참여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미주, 유럽 중화권 등 세계 50개국 200여 기구·기관·업체 바이어와 국내 100여 수출업체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마스크산업협회는 이번 행사에서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한 전용 앱 브로셔를 만들어 회원사는 물론 이들의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전세계 바이어를 대상으로 전용 홍보·거래 시스템도 구축하고 ▲유엔·해외 조달시장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아울러▲각 기관·국가 조달 담당자와 1: 1 상담을 통해 마스크·필터 생산자와 구매자간 거래를 돕는 오픈마켓도 개설한다.

한국마스크산업협회 석호길회장은 "이번 상담회 현장에서 계약된 물량이 원활하게 수출될 수 있도록 사후관리를 추진하는 한편, 현장계약 물량 외 수출 상담 건에 관해서도 추가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마스크산업협회와 STS&P 조직위원회는 앞서 지난 20일 조직위 서울 본부에서 전략적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STS&P는 국제사회가 공동추진 중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한 스마트 기술 솔루션 플랫폼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unghp@newsis.com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