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6 10:30 (목)
하나금융투자, EDGC 전환사채 청약 모집
하나금융투자, EDGC 전환사채 청약 모집
  • 바른경제
  • 승인 2020.10.27 11: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병화 기자 = 하나금융투자는 오는 28일부터 양일간 유전체 분석, 액체생검진단 업체인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의 전환사채(CB) 일반공모 청약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EDGC는 2018년 코스닥에 상장된 유전체 분석과 액체생검진단 업체다. 하나금융투자는 EDGC가 총 600억원 규모로 발행하는 전환사채(CB)의 대표 주관을 맡았다. 이번 전환사채 공모 청약은 바이오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일반 공모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환사채의 전환가격은 1만3300원으로 주가 하락 시 최대 20%까지 전환 가격이 낮아질 수 있다. 전환사채 만기는 3년이며 전환사채 발행 후 1개월 후부터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다. 주식으로 전환하지 않고 전환사채로 보유하면 1년 이후 3개월마다 원리금에 대해 조기상환을 청구할 수 있다. 표면 이자가 없고 만기 보장 수익률은 연 1.0%(3개월 복리)이다.

전환사채는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된 채권으로 전환사채 취득 이후 전환가액보다 주가가 많이 오른다면 주식으로 바꿔 매도해 차익을 얻을 수 있다. 전환사채는 상장돼 있어 직접 매매도 가능하다. 또 주가가 전환가액보다 낮다면 만기 또는 조기상환일에 상환을 청구할 수 있는 주식과 채권의 장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투자상품이다. 전환사채 투자는 예금자보호가 되는 상품은 아니다.

김형욱 하나금융투자 기업금융실장은 "최근 바이오 기업들에 대한 일반 투자자들의 관심이 고조되면서 왕성한 투자로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하나금융투자에서 모집하는 전환사채는 주식과 채권의 장점을 모두 갖고 있어 바이오 기업 투자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이번 전환사채 모집에서 100만원 단위로 청약을 가능하게 해 개인투자자들의 접근이 용이하도록 했다. 청약 접수는 하나금융투자 전 영업점 및 HTS, MTS,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hwahwa@newsis.com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