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6 03:40 (일)
공공분야 혁신조달 성과 '한 눈에'…조달청, 첫 경진대회 개최
공공분야 혁신조달 성과 '한 눈에'…조달청, 첫 경진대회 개최
  • 바른경제
  • 승인 2020.11.12 17: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양수 기자 = 조달청이 핵심사업인 혁신조달정책의 성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경진대회와 전국 순회 전시회를 개최한다.

조달청은 오는 23일 성남 판교테크노밸리 소재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제1회 혁신조달 경진대회'를 열어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혁신지향 공공조달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공공기관 및 혁신기업을 선정해 포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 예선에서는 총 35개 공공기관과 24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서면심사를 거쳐 이들 중 경상남도, 전남개발공사, 한국전력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4개 공공기관 및 네스앤텍, 루씨엠, 웃샘, 이노넷 등 4개 혁신기업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에서는 혁신조달 추진 우수사례 발표에 대한 전문가 심사와 광화문1번가를 통해 모집된 국민평가단 50명으로 구성된 현장 심사단의 심사로 최우수 기관을 선정할 방침이다.

조달청은 페이스북과 유튜브 생중계로 국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부합하도록 각 행사장 참석은 50명 이내로 제한하고 행사장 간 이원 생중계할 계획이다.

이어 조달청은 이번 경진대회서 선정된 우수사례를 비롯해 그동안 창출된 우수혁신 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돕기 위해 '혁신제품 권역별 순회 전시회'를 열기로 했다.

일정은 ▲충청권:12월 1~2일(세종컨벤션센터) ▲호남권:12월 7~8일(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영남권:12월 10~11일(부산벡스코) 등이다.

전시회 참관은 시간대별로 50명 이내로 제한하고 사전예약제시스템을 통해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12일부터 25일까지 희망 권역별 신청 전용 누리집서 신청하면 된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이번 경진대회 주제로 '내 삶을 바꾸는 혁신제품, 정부가 먼저 구매합니다'로 정했다"면서 "경진대회와 순회전시회를 통해 우수한 혁신제품과 공공서비스 개선을 위한 공공기관의 노력을 국민에게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s0505@newsis.com

 

[대전=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