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5 18:35 (월)
강북구, 슬기로운 강북생활 책자발간
강북구, 슬기로운 강북생활 책자발간
  • 바른경제
  • 승인 2020.11.26 15: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슬기 기자 =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유용한 생활정보와 청년정책이 담긴 슬기로운 강북 생활 책자를 발간하고 새로 전입해온 청년들에게 배부한다고 26일 밝혔다.

안내서는 구로 처음 이사 온 청년들의 원활한 정착을 돕기 위해 발간됐다. 실수요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책자에 담기 위해 지역청년 단체와 여러 차례 만나 의견을 청취하고 그 내용을 반영했다.

안내서는 항목별로 핵심정보를 나눠 청년혜택 정책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생활민원서는 민원서류 발급방법, 쓰레기 배출 유의사항 등 지역에 처음 왔을 때 생길 만한 궁금증과 해답이 담겨있다. 무료 법률상담과 공유대여소, 우유팩 1㎏ 당 화장지 1롤 교환 등 실생활에 유익한 정보로 가득하다.

청년은 경제, 문화, 안전, 건강 등 분야별로 필수사항을 손쉽게 살펴볼 수 있다. 공원, 관광명소, 문화체육시설 현황뿐 아니라 공공 임대주택과 자동보험 혜택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원어민 화상영어, 비대면 도서서비스, 지하철 도서대출 예약 등 생생한 교육정보도 만나볼 수 있다.

동별 맞춤과 청년강북에서는 동네 특성을 반영한 자치회관 프로그램과 구의 청년 복지정책이 수록됐다. 1인 청년가구 여가문화사업인 슬기로운 청년생활을 비롯해 지역 내 젊은이들과 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는 청년협동조합 소개가 포함됐다.

책은 총 2000부가 제작됐다. 구는 구청 민원창구와 각 동 주민센터에 비치하고 전입신고 등을 하는 청년에게 나눠줄 계획이다. 구청 홈페이지 디지털홍보관(홍보책자)에서도 전자책으로 읽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onseul@newsis.com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