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1 04:30 (목)
코넥스 대장주 지놈앤컴퍼니, 코스닥 입성…3일 기자간담회
코넥스 대장주 지놈앤컴퍼니, 코스닥 입성…3일 기자간담회
  • 오수현 기자
  • 승인 2020.12.03 12: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서울 여의도 63스퀘어에서 배지수 지놈앤컴퍼니 대표이사가 코스닥 이전 상장 기자간담회를 열고 향후 사업 비전과 전략을 밝혔다. (사진=바른경제뉴스)
3일 서울 여의도 63스퀘어에서 배지수 지놈앤컴퍼니 대표이사가 코스닥 이전 상장 기자간담회를 열고 향후 사업 비전과 전략을 밝히고 있다. (사진=바른경제뉴스)

(바른경제뉴스=오수현 기자) 코스닥 상장을 통해 세계 면역항암제 시장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리더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 (지놈앤컴퍼니 대표이사 배지수)

글로벌 면역항암제 선도기업 지놈앤컴퍼니(대표이사 배지수ㆍ박한수)가 3일 서울 여의도 63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코스닥 상장 후 사업계획과 비전을 밝혔다.

지놈앤컴퍼니는 항체연구와 유전체기술을 바탕으로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면역ㆍ항암 중심의 의약품 및 컨슈머 제품 연구개발 회사로, 2015년 9월 설립됐다.

더불어 전 세계에서 25곳에 불과한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임상 진입사 중 한 곳으로 지난해 12월에는 아시아 최초로 글로벌 제약사 머크(Merck), 화이자(Pfizer)와 임상시험 협력 및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지놈앤컴퍼니의 총 공모주식수는 2백만주로 공모희망가 범위는 3만6천원부터 4만원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신주 발행 기준 최대 약 720억원을 조달하고, 공모된 자금은 연구개발 및 시설자금, 운영자금 등으로 활용된다. 특히 임상 개발을 통한 각 파이프라인의 경쟁력 강화, 우수 연구진 및 연구시설의 확보, 신사업과 해외 사업 추진 등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오는 7~8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14~15일 일반 청약을 진행한다. 연내 상장 예정이며 상장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한편, 배지수 대표이사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및 미국 듀크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수학했으며 서울대병원 정신과 전문의, 베인앤컴퍼니 경영컨설턴트, MSD 대외협력 이사 등을 역임했다. 박한수 대표이사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수학 후 Harvard Medical School 선임연구원, The Jackson Laboratory 수석팀장, 광주과학기술원(GIST) 교수 등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