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2-27 09:45 (토)
한미글로벌-SK C&C,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 '맞손'
한미글로벌-SK C&C,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 '맞손'
  • 바른경제
  • 승인 2021.01.27 1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환 기자 = 한미글로벌은 지난 26일 신규 비즈니스 플랫폼 개발을 위해 SK C&C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미글로벌은 SK C&C와 디지털트윈, AI(Artificial Intelligence), BI(Business Intelligence) 등 4차산업기술의 비즈니스 플랫폼을 개발한다.

한미글로벌은 디지털 솔루션과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을 프리콘 단계에 도입해 건설사업관리 분야의 디지털 혁신에 나설 계획이다.

또 비즈니스 플랫폼과 디지털 서비스를 활용한 신규사업 발굴 및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건설산업 전반에 다양한 교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디지털 기술의 도입이 필요한 건설 산업의 수요자와 해당 기술을 보유한 업체를 연결하는 플랫폼을 구축할 방침이다.

SK C&C는 AI·클라우드·빅데이터 등 DT(Digital Transformation) 기술을 바탕으로 건설 사업 고객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디지털트윈-AI-RPA 솔루션을 연계·융합해 공사비 내역 자동 표준화 등 3D 기반 엔지니어링-시공 업무 지능형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BI를 활용해 실시간 사업현황 시각화 분석 대시보드 등 차별적인 디지털 건설 라이프사이클 통합 분석 서비스를 개발한다.

김종훈 한미글로벌 회장은 "다수의 산업들이 디지털과 결합해 새로운 발전을 도모하고 있는 만큼 건설산업에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일"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미글로벌이 건설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해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0322@newsis.com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