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21 18:10 (수)
[뉴시스 일자리대상]정영애 여가장관 "여성 인재 확보에 대한 기업 의지 필요"
[뉴시스 일자리대상]정영애 여가장관 "여성 인재 확보에 대한 기업 의지 필요"
  • 바른경제
  • 승인 2021.02.25 15: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예슬 기자 = 뉴시스 주최 '제3회 대한민국 일자리대상'에서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이 인사말을 통해 "우수한 여성 인재 확보에 대한 기업의 관심과 의지, 성 평등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밝혔다.

정 장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고용위기가 대면서비스업에 집중되고 여성에게 돌봄 부담이 가중되는 등 여성고용위기가 심화되고 있다"며 "한편 비대면 수요 증가, 보다 유연하게 일할 수 있는 재택근무 등 미래 여성 일자리의 전환점에 놓여있다"고 말했다.

정 장관은 "정부는 여성이 미래 유망일자리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일·생활 균형 제도를 활용하기 위한 기업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현장에서 안착될 수 있도록 기업들의 의지가 필요하다"고 했다.

이어 "코로나19 고용위기를 극복하고 미래 일자리로 도약하기 위해 정부와 기업이 함께 노력할 수 있도록 여가부도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고용충격이 심각한 상황에서도 청년과 여성 인재를 채용하고 근로자들의 일·생활 균형과 복지프로그램 등에 애써주신 수상 기업들에게도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카카오가 종합대상인 경제부총리상을 수상했다. 한국투자증권이 특별대상인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상을 받았다. 고용노동부 장관상에 컬리와 KB국민카드, 국토교통부 장관상에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에 기아자동차,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에 우아한형제들, 여성가족부 장관상에 CJ제일제당, 해양수산부 장관상에 HMM, 환경부 장관상에 GC녹십자,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에 썸비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에 한국농어촌공사, 국회 정부위원장상에 미래에셋대우와 하나금융투자,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상에 한국야쿠르트와 SR이 선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ashley85@newsis.com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