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21 16:10 (수)
[뉴시스 일자리대상]이재갑 고용장관 "수상기업, 고용 확대·질도 개선"
[뉴시스 일자리대상]이재갑 고용장관 "수상기업, 고용 확대·질도 개선"
  • 바른경제
  • 승인 2021.02.25 15: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예슬 기자 = 뉴시스 주최 '제3회 대한민국 일자리대상'에서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한 기업들의 값진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일자리의 어려움과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며 "유례없는 위기 극복을 위해 우리 모두가 고군분투를 계속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했다.

이 장관은 "이번 수상기업들은 이미 그 선봉에 서 계신 것으로 알고 있다"며 "고용을 크게 늘리면서도 정규직 고용, 유연근무 확대, 모성보호 등 고용의 질도 대폭 개선했다. 그러한 성과들이 다른 기업에도 전파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 역시 일자리를 하나라도 더 지키고 만들기 위해 일자리 예산을 지난해보다 20% 증액한 30조5000억원으로 편성, 조기 집행하고 있다"며 "한국형 실업부조인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시행하는 등 고용위기 극복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카카오가 종합대상인 경제부총리상을 수상했다. 한국투자증권이 특별대상인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상을 받았다. 고용노동부 장관상에 컬리와 KB국민카드, 국토교통부 장관상에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에 기아자동차,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에 우아한형제들, 여성가족부 장관상에 CJ제일제당, 해양수산부 장관상에 HMM, 환경부 장관상에 GC녹십자,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에 썸비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에 한국농어촌공사, 국회 정부위원장상에 미래에셋대우와 하나금융투자,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상에 한국야쿠르트와 SR이 선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ashley85@newsis.com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