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22 09:00 (목)
금천구, 제1회 금천미래과학교실 수료식 개최
금천구, 제1회 금천미래과학교실 수료식 개최
  • 바른경제
  • 승인 2021.02.26 15: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종민 기자 =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지난 23일 가산동 휴머노이드 허브에서 '제1회 금천미래과학교실' 온·오프라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금천미래과학교실은 금천구가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증진시키기 위해 시작한 사업이다. 이를 통해 관내 초등학생들을 4차 산업시대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수료식에는 반별 대표 4명만 참석하고 나머지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접속하는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진행됐다.

앞서 구는 겨울방학 기간인 지난해 12월22일부터 이달 24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초등학교 3~6학년 학생 총 99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 과학과 기술을 재미있게 접해볼 수 있도록 태엽로봇 만들기, 빛을 피해 움직이는 로봇 만들기, 공기청정기 만들기 등이 진행됐다.

또한 온라인 교육으로 인해 학생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총 4반으로 나눠 반별 담임제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학생의 질문에 바로 응답하고 수시로 소통 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과학교육사업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사회를 이끌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haha@newsis.com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