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24 02:25 (토)
[교육소식] 조선대, 배움터 교육지원사업 5년 연속 선정 등
[교육소식] 조선대, 배움터 교육지원사업 5년 연속 선정 등
  • 바른경제
  • 승인 2021.03.03 14: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용희 기자 = 조선대학교는 삼성꿈장학재단이 지원하는 2021 배움터 교육지원사업에 5년 연속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조선대학교는 2017년 최초 선정된 이후 5년 연속 배움터 교육지원사업을 운영하게 됐다.

이 사업은 광주·전남 지역 사회·경제적 교육지원이 충분하지 못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양질의 과학 IT 수업을 제공하는 지원사업이다.

올해 프로그램은 광주·전남 지역 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한다.

◇ 광주 차이나센터, 제4기 한·중 청년 서포터즈 모집

광주차이나센터(센터장 조경완 호남대 교수)는 중국 문화와 중국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4기 한·중 청년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광주·전남 지역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한·중 문화체험, 한·중 교류 지원과 기획을 통한 콘텐츠 제작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희망자는 오는 16일까지 광주차이나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 조선대 대학원 김용우 학생, 대한금속재료학회 장학생 선정

조선대학교는 대학원 첨단소재공학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김용우(재료공학과 김선중 교수 연구실)씨가 2021년도 1학기 대한금속재료학회 비철금속분과 장학생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김씨는 비철금속 분야에서 탁월한 학업 성취도와 연구결과를 보여 우수 연구자로서의 잠재력을 인정받았다고 조선대는 설명했다.

김씨는 지난 2월 2021년도 한국자원리싸이클링학회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광주=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