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21 17:50 (수)
엡손, 제10회 사회공헌대상 'ESG 부문 대상' 수상
엡손, 제10회 사회공헌대상 'ESG 부문 대상' 수상
  • 바른경제
  • 승인 2021.04.08 18: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희정 기자 = 한국엡손(이하 엡손)이 2021 제10회 사회공헌대상 ‘ESG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엡손은 2019년과 2020년 ‘환경보전 부문 대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엡손은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Details for Tomorrow(지속가능한 사회,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엡손의 디테일)’ 브랜드 캠페인을 추진해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한 점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엡손의 브랜드 캠페인은 ‘친환경’, ‘산업혁신’, ‘스마트교육’ 분야로 세분화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다. ▲’친환경’은 열 발생이 없는 엡손 히트 프리(Heat-Free)기술로 전력 소비량을 낮춰 이산화탄소(CO2) 배출 감소는 물론 지구 환경 보호 ▲'산업혁신'은 엡손 산업용 로봇으로 직원의 업무 편리성, 안전성, 효율성의 전방위적인 개선 ▲'스마트교육'은 실시간 화면공유 기능의 초단초점 프로젝터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대중화된 원격수업의 교육격차를 낮추고 언제, 어디서든 효과적인 교육을 지원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엡손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을 소중히, 지구를 친구로'라는 엡손의 경영 이념을 실천하고자 하는 노력이 인정받은 뜻깊은 일”이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은 물론, 지속가능한 사회 공헌을 이뤄 사회에서 없어서는 안될 대표 B2B브랜드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azzling@newsis.com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