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2 08:10 (수)
KBS, 추석 파일럿 지식 플렉스 쇼 '이거 알아?'…MC 전현무
KBS, 추석 파일럿 지식 플렉스 쇼 '이거 알아?'…MC 전현무
  • 바른경제
  • 승인 2021.09.09 17: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아 기자 = KBS 2TV 추석 파일럿 예능 '이거 알아?'가 오는 20일과 21일에 연속 방송된다.

'이거 알아?'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총출동해 잡학 다식한 지식을 소개해주는 예능형 지식정보 프로그램이다.

KBS 예능의 스테디셀러였던 '스펀지', '비타민', '위기탈출 넘버원'에 이어 '있는 척, 아는 척, 잘난 척' 할 수 있는 지식을 알려준다. 이번 추석 연휴, 시청자들의 지적 호기심과 지적 허영심을 모두 책임질 예정이다.

대한민국 소문난 지식인들이 떴다. 논란의 교통사고를 통쾌하게 해석해주는 한문철 변호사, 음악 평론가 배순탁 작가, 뇌과학 커뮤니케이터 장동선 박사, 카이스트 출신 괴물 전문가 곽재식 작가 등 국내를 대표하는 지식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지식인들은 우리가 알지 못했던 각 분야의 새롭고 놀라운 지식을 퀴즈를 통해 선보이며 흥미를 유발한다. 어디서든 '아는 척'하면 '엄지 척'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지식 플렉스와 함께 퀴즈를 푸는 패널들의 상상 초월 오답 퍼레이드까지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베테랑 MC 전현무가 진행을 맡아 연예인 패널과 지식인들의 원활한 소통을 돕는다. '간헐적 천재' 김종민과 대세 개그맨 이진호는 얕은 지식 배틀을 벌이며 팽팽하게 맞서는 모습을 보여 스튜디오를 발칵 뒤집는다. 또 '리틀 김종민'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수 김재환은 지식인들이 출제한 퀴즈를 연속으로 맞히는 반전 매력을 보여줬다는 후문이다.

이외에 '슈퍼주니어' 은혁, 모델 송해나, '오마이걸' 효정과 유아, '위아이' 김요한과 유용하 등 특급 게스트들이 출연해 숨겨왔던 지식에 대한 열정을 불태울 예정이다.

84인의 랜선 판정단도 함께한다. 랜선 판정단은 실시간 비대면으로 참여해 최고의 지식 플렉스를 선보인 지식인에게 하트를 눌러 평가한다. 이에 더 많은 하트를 받기 위한 지식인들의 경쟁이 치열했다는 후문이다. 과연 최고의 지식으로 플렉스한 지식인은 누구일지 관심을 모은다.
◎공감언론 뉴시스 akang@newsis.com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