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24 04:10 (수)
교보證 "삼성물산, 주가 우상향에는 시간이 필요할 뿐…매수의견"
교보證 "삼성물산, 주가 우상향에는 시간이 필요할 뿐…매수의견"
  • 바른경제
  • 승인 2019.07.02 08: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현 기자 = 교보증권은 2일 삼성물산(028260)에 대해 "올해 실적 감익과 자회사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개선중인 재무구조와 지분가치에도 못미치는 시가총액, 그룹사 투자 증가 및 주주친화책 강화 등을 감안할 때 주가 우상향에는 단지 시간이 필요할 뿐이라고 판단한다"며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로 15만원을 제시했다.

백광제 연구원은 "2분기 실적은 매출액 7조9000억원, 영업이익 242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난해 대비 고마진 하이테크 공사 감소 및 일부 해외 현장 공기 지연에 따른 손실반영으로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36.1% 급감했다"고 밝혔다.

세부적으로 "건설은 지난해 고마진 하이테크 매출 집중에 따른 역기저 효과 및 홍콩 지하철 등 일부 해외 현장 공기 지연에 따른 손실 반영으로 전년대비 이익이 급감했다"며 "상사는 원자재 가격 부진으로 이익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또 "패션은 브랜드 효율화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소폭 개선이 예상되고 식음은 판가 인상 영향으로 이익이 개선될 전망"이라며 "리조트는 성수기 진입 효과로 이익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건설 매출 둔화 및 영업이익률 하락으로 전년동기대비 이익이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건설을 제외한 전부문에서 이익이 개선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향후 그룹사에서의 투자 계획을 고려할 때 건설 부문 실적 부진은 일시적일 수 있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oj1001@newsis.com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