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6 22:30 (수)
EY한영, 전략컨설팅펌 탠저블플러스 인수…파르테논 합류
EY한영, 전략컨설팅펌 탠저블플러스 인수…파르테논 합류
  • 바른경제
  • 승인 2022.01.06 14: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병화 기자 = 글로벌 회계·컨설팅 법인 EY한영은 국내 전략컨설팅펌인 탠저블플러스(T-Plus) 컨설팅을 인수해 EY-파르테논에 합류했다고 6일 밝혔다.

탠저블플러스는 고객사 RoC(Return on Consulting)를 창출하고 있는 한국 대표 전략컨설팅펌으로 지난 20여년간 국내 전략시장에서 폭넓은 고객 기반을 확보해 성과를 거둬왔다.

소비재, 유통, 헬스케어, 폐기물, 로봇, 산업재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수많은 기업과 사모펀드(PE)에 기업 성장전략, 인수합병(M&A) 전략, 가치제고 전략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탠저블플러스의 합류로 EY-파르테논은 국내 B2C, B2B 산업에서 전략 중심 서비스 역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조직 역량 강화와 규모 확대로 인수·합병 자문과 인수기업의 기업가치 제고전략 부문 등 전략 컨설팅 시장에서 EY한영의 업계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박용근 EY한영 대표는 "EY-파르테논은 인재 확보 및 조직 강화에 집중하고자 전 세계적으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한 성장 계획을 세우고 있다"며 "탠저블플러스의 합류로 전략컨설팅의 역량 및 규모가 한층 더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변동범 탠저블플러스 대표는 EY-파르테논 부문장으로 합류한다. 변 대표와 함께 탠저블플러스를 이끌어온 최소영 대표는 EY-파르테논의 경영자문위원을 맡을 예정이다.

EY-파르테논은 매출 기준 세계 5위 전략 컨설팅 조직으로, 2014년에 EY가 인수해 전 세계 7000명 이상의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EY는 미국 CMA, 호주 포트 잭슨(Port Jackson)과 합병하는 등 글로벌 차원에서 전략컨설팅 조직역량과 규모를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wahwa@newsis.com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