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09 09:00 (일)
KTB운용, 'KTB지배구조1등주펀드' 출시…사회책임투자 본격화
KTB운용, 'KTB지배구조1등주펀드' 출시…사회책임투자 본격화
  • 바른경제
  • 승인 2019.03.20 10: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호 기자 = KTB자산운용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우수기업에 투자하는 사회책임투자(SRI) 펀드를 출시했다. KTB자산운용은 지난해 말 스튜어드십 코드를 도입했다.

KTB자산운용은 20일 '착한 기업' 투자를 표방하는 'KTB지배구조1등주펀드'를 KTB투자증권을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전통적인 재무분석 외에 ESG부문이 우수한 국내 성장주 및 가치주에 70% 이상 투자한다. 30%는 적극적 주주관여를 통해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는 종목에 투자한다.

이 과정에서 ESG전문 분석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리서치를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투자기업의 지배구조를 정밀 분석하고 회사 경영진 미팅 및 IR, 의결권 행사, 주주제안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기업가치 향상에 나설 계획이다.

KTB자산운용 측은 "2018년말 스튜어드십 코드를 도입해 투자대상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중장기적인 가치향상을 추구하며 이 펀드에도 50억원의 시딩 자금을 투자해 운용사로서 사회책임투자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펀드매니저 양승후 주식운용본부 팀장은 "국내 상장기업들의 배당성향은 글로벌 최하위권으로 사회책임투자 확대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최근 주요 연기금의 사회책임투자 비중 확대 정책을 볼 때 국내 시장에서 성장성도 높다고 본다"고 말했다.

map@newsis.com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