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0 10:10 (수)
당 대표 출마 강병원, 봉하행…盧 향해 "대통령님 뛰어넘겠다"
당 대표 출마 강병원, 봉하행…盧 향해 "대통령님 뛰어넘겠다"
  • 바른경제
  • 승인 2022.07.03 17: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연우 기자 = 더불어민주당 차기 당대표 선거 출마를 선언한 강병원 의원은 3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당을 혁신과 통합으로 이끌겠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이날 오전 경남 김해 봉하마을에 위치한 노무현 전 대통령의 모역을 참배한 뒤 권양숙 여사를 예방했다.

그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마을은 여전히 평화롭고, 권양숙 여사님은 여전히 온화하시다"며 "'역동적인 당, 미래비전으로 가득한 당'을 만들라는 말씀이 귓가에 쟁쟁하다"고 했다.

이어 "'대통령님도 계시다면 참 좋았을 텐데' 생각하며 고이 접어놓았던 저의 진심을 방명록에 한 자 한 자 눌러 썼다"고 전했다.

강 의원은 노 전 대통령을 향해 "대통령님, 잘 지내시죠? 제가 당 대표에 출마했다. 사고쳤죠?"라며 "당을 혁신과 통합으로 이끌고, 승리하는 민주당으로 만들겠다"고 썼다.

이어 "대통령님, 감히 약속드린다. 대통령님을 뛰어넘겠다"며 "대통령님이 그토록 원하시던 미래, '성숙한 민주당·성숙한 진보'의 꿈. 이젠 제가 국민과 함께, 당원의 손을 잡고 현실로 바꾸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후 노사모 회원분들과 함께한 대화 자리도 귀했다"며 "노무현 후보를 모시고 정치를 처음 시작했던 그 초심으로 끝까지 뛸 것을 다짐했다. 미래와 통합의 당 대표가 되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ong15@newsis.com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