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25 10:30 (일)
동우텍, '차세대 콜드체인 물류 플랫폼 개발' 중기부 기술개발 지원사업 선정
동우텍, '차세대 콜드체인 물류 플랫폼 개발' 중기부 기술개발 지원사업 선정
  • 김기연
  • 승인 2022.08.01 17: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FC,비콘 기술을 이용한 차세대 콜드체인 물류 플랫폼 개발

 

아이텍(주)의 자회사인 ㈜동우텍이 2022년도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시장대응형) 기술개발 지원사업 대상에 선정되었다.

선정된 지원사업은 ‘NFC.비콘 기술을 이용한 콜드체인 물류 플랫폼 개발’로 기존 콜드체인 시스템 보다 안정된 수신 기술과 웹서버 및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여 동우텍의 콜드체인 운영시스템을 한단계 고도화 시킨다는 계획이다.

 

사진=동우텍 Cold Chain Keeper 제품 (바른경제TV제공)
사진=동우텍 Cold Chain Keeper 제품 (바른경제TV제공)

현재 운영 되고 있는 콜드체인 모니터링 연결 방식에서 통신 안정성 강화 및 4배 이상의 안정된 수신 기술, 웹서버 및 안드로이드 앱을 대응 물류 배송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온도 관리에 대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시하고, 배송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안정성 강화와 더블어 게이트웨이에 내장되어 있는 GPS 좌표를 활용하여 국가별 자동설정 기능을 부여하게된다.

 

동우텍은 고도화된 "NFC.비콘" 기술을 적용하여 기존 국내 육상수송에만 제한적으로 적용되던 콜드체인 모니터링 시스템을 지상·항공·해운 등 운송수단에 관계없이 글로벌 물류배송시에도 국가간 경계를 넘어 웹과 앱을 통해 모니터링 및 관제가 가능하도록하고 배송물에 따른 MKT 계산 및 온도 이탈 예측 알고리즘 적용 프로그램의 보안성, 신뢰성, 유지보수성 등에 대한 문 해소가 가능한 신 기술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사관계자는 “동우텍이 국내 콜드체인 시장을 넘어 해외시장으로 가는 과정으로서 이미 국 해운사와 항만 등 주요 수요처의 요구로 과제 실증및 사업화가 진행중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