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25 10:40 (일)
XPOP Entertainment, 테조스벤처스와 NFT 및 블록체인 연구개발 위한 MOU 체결
XPOP Entertainment, 테조스벤처스와 NFT 및 블록체인 연구개발 위한 MOU 체결
  • 김기연
  • 승인 2022.09.15 11: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술기업 XPOP Entertainment(https://www.xpop.io)가 테조스 벤처스(TZ Ventures) 와 NFT 및 블록체인 연구개발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한국시간) 밝혔다.

XPOP은 음악, 아트, 영상 등 창작 분야의 아티스트와 팬들이 모여 그들의 창작물에 대해 판매하고 홍보하며 신인 아티스트를 발굴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크리에이터 중심의 XPOP 플랫폼은 E2E(Entertainment to Earn)의 개념을 도입해 크리에이터와 팬들에게 높은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XPOP은 신인 아티스트에 대한 공정한 평가 시스템을 통해 음악 및 연기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투명하고 공정한 신인 아티스트 평가 시스템은 앞으로 많은 신인 아티스트와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참여가 기대된다.

이번 MOU를 통해 XPOP NFT 서비스에 필요한 블록체인 기술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는 테조스가 온체인 거버넌스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 계약과 디앱 개발을 지원하는 오픈소스 플랫폼으로 NFT 개발 및 스마트 계약의 확장성을 제공하도록 할 예정이며 향후 메타버스로 확장을 위해 기술 협력을 추진한다.

XPOP의 이동기 대표(CEO, Joshua Lee)는 이번 기술협력을 통해 “XPOP의 아티스트 중심 플랫폼 구축과 다양한 사업 확대에는 세계적으로 엔터테인먼트 문화를 선도하는 한국 K-POP 기업 주)락킨코리아와의 협력 관계가 큰 도움을 줄 수 있고 중요하다”며 “국내외 많은 엔터테인먼트 기업들과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XPOP은 2022년 말까지 XETA 플랫폼 개발을 완료하고, 제휴된 엔터테인먼트 소속사 아티스트와 팬들의 참여를 통해 2022년까지 아티스트 300명, 이용자 10만 명을 확보할 예정이다. 또한 2023년에는 전 세계 아티스트 10만 명, 이용자 1000만 명을 목표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