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간호학과 조혜영 교수, 한국간호과학회지 우수심사위원 선정
상태바
군산대 간호학과 조혜영 교수, 한국간호과학회지 우수심사위원 선정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0.11.2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 조혜영 교수/사진=군산대
군산대 조혜영 교수/사진=군산대

군산대 간호학과 조혜영 교수가 2년 연속 한국간호과학학회지 우수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군산대에 따르면 조 교수는 최근 2020년 한국간호과학회 총회에서 한국간호과학 학회지(JKAN/Journal of Korean Academy of Nursing)우수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조 교수는 이례적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2년 연속 수상하는 주인공이 됐다.

그는 지역사회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확산시켜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기본소생술, 한국전문소생술, 전문심장소생술 강사로서 군산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의 기본심폐소생술 및 한국전문소생술 과정을 매년 열어 의료인으로서의 전문성을 강화시키기 위한 전공자격증 교육에 매진하는 등 대외적으로 그 역량을 펼치고 있다.

현재 군산대 성인간호학과 응급간호학 전공교수로서 보건의료안전교육센터장을 역임하고 있다.

한편 한국간호과학회는 1970년에 창설되어 약 5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현재 5,400명의 간호학자들이 학술활동을 펼치고 있는 간호학 분야를 대표하는 국내 최고의 연구단체이다.

특히 한국간호과학회에서 발간하는 한국간호과학회지는 국제전문학술지(SSCI & SCI)로 매년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 간호학자들이 간호 분야의 연구 결과를 내놓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