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신재생에너지학회, RE100실현 업무협약
상태바
새만금개발청-신재생에너지학회, RE100실현 업무협약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1.06.1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충모 새만금청장과 이준신 신재생에너지 회장(오른쪽 세번째)
양충모 새만금청장과 이준신 신재생에너지 회장(오른쪽 세번째)

 

새만금개발청과 신재생에너지학회가 스마트 그린산단 조성을 통한 RE100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과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학회장 이준신)는 17일 이 같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본격화되고 있는 3GW 대규모 재생에너지 발전단지 구축과 스마트그린 산단 조성사업에 관련 전문가들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키고자 추진됐다.

앞으로 양 기관은 관련 연구와 교육·훈련, 인적교류 등 다각적인 협력사항을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다.

새만금개발청은 작년 12월 '스마트그린 산단 비전 선포식'을 신호탄으로 산단 5·6 공구(3.7㎢)에 스마트그린 산단 조성을 추진 중이다. 향후 친환경 스마트 수변도시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는 사업과 관련한 세미나, 학술대회 등을 통해 실효성 있는 자문과 정책연구를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방침이다. 또 새만금개발청 직원들의 교육과 함께 신재생에너지 전문인력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준신 한국신·재생에너지 학회장은 “신재생에너지 선도사업들이 속도감 있게 추진되고 있는 새만금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은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와 협력해 스마트그린 산단을 성공적으로 조성하고, 그린수소 등 첨단 에너지산업 육성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