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첫 공공배달 앱 '배달의 명수' 올해 소상공인 020 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전국 첫 공공배달 앱 '배달의 명수' 올해 소상공인 020 지원사업 선정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1.10.19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의 명수' 배달앱 입점 희망 마트 20일부터 모집
군산시청
군산시청

전국 최초 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가 올해 소상공인 020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군산시에 따르면 '배달의 명수'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주관 2021년 소상공인 020 지원사업에 선정돼 이벤트 사업비 등 5,000만원을 지원받는다.

O2O 지원사업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비대면시대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진출의 활성화를 통해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공공배달앱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다.

전국 3개의 공공배달앱이 선정됐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올해 말까지 매월 소비자 할인쿠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배·명’을 찾는 소비자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11월에는 '배명과 함께 놀자~ 배명의 마블' 이벤트를 통해 주문할수록 커지는 혜택을 게임으로 제공한다.

12월에는 한 단계 성장을 위해 설문조사 이벤트를 통해 할인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가맹점의 할인쿠폰과 배달료를 일부지원해 소비자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가맹점을 늘려 소비자는 할인혜택을 높이고 가맹점은 매출을 높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예정이다.

시관계자는 “배달의명수가 공공배달앱 플랫폼으로 큰 역할을 하고, 앞으로 동네플랫폼으로 생활 속 온라인 골목상권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더 큰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고도화사업을 추진 중인 배달의명수는 배달앱 입점을 희망하는 마트를 20일부터 모집한다.

마트뿐만 아니라 배달앱 진출을 희망하는 업종은 전화 문의(063-454-2692)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배달의명수 앱 등에 공지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