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이장호 군산대 총장, 대학 실습선 새해림호 승선 직원 격려
상태바
[포토] 이장호 군산대 총장, 대학 실습선 새해림호 승선 직원 격려
  • 투데이 군산
  • 승인 2022.03.2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장호 군산대 총장이 29일 군산항 다목적부두에 정박 중인 대학 실습선인 새해림호에 승선했다. 

이번 방문은 군산대 해양생산시스템전공과 마린엔지니어링전공 학생들과 학생실습을 지원하기 위해 상주 중인 교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관련학과 학생들은 이달 31일 제주항 및 서남해 해역 운항 실습에 나설 계획이다. 이 실습에 참가한 학생들은 졸업 후 3등 항해사 및 3등 기관사 자격을 취득하게 된다.

이장호 총장은 “군산대는 서해안 권역 해양 분야 단과대학이 있는 유일한 대학으로, 최근 가장 각광 받는 블루칩 중 하나인 해양 및 해양바이오 분야에서 매우 큰 잠재력이 있다”고 했다.

이어 “대학에서는 이런 강점을 극대화하면서, 학생 교육환경 및 취업률 제고를 위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새해림호는 총톤수 2996t, 전장 96.45m, 항해속력은 14노트다.

승선 가능인원은 110명이다. 

다기능항해실습 통합평가시스템, 다기능기관실습 통합평가시스템, 과학 어군 탐지기, 고주파 전방위 소나 등 최첨단 주요 장비를 갖추고 있다.  

특히 시뮬레이터실에는 실제 선박 항해장치와 똑같은 조타기, 엔진컨트롤러 등이 설치되어 있어, 학생들이 해당 장치를 조종하며 항해 연습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